‘마라탕후루’서이브의 신곡 ‘쿵쿵따’를 패러디한 홍보 쇼츠

서이브가 ‘만두만두한 귀요미’ 댓글 남기며, 축제 홍보 효과 톡톡!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시가 2024 원주만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직접 제작한 ‘원주만두축제 유튜브 쇼츠’가 화제의 영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8월 7일 만두원정대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 홍보에 돌입한 원주시는 지난 8일 전통시장과 만두업체 대표들이 참여한 원주만두축제 홍보쇼츠를 제작하고 이달 9일 원주시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쇼츠는 시정홍보실 직원이 기획하여 동영상 크리에이터 서이브의 신곡 ‘쿵쿵따’를 패러디한 것으로 “꿍스 꿍스 쿵쿵따! 제가 이기면 원주만두 사주는 거예요! ”라는 댄스챌린지 형태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특히 영상이 공개된 후 ‘마라탕후루’ 열풍의 주인공인 크리에이터 서이브가 댓글 ‘만두만두한귀요미’를 단 후, 시민들의 댓글 릴레이가 이어지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본인등판 신기방기”, “서이브님 만두축제 오시면 대박날 듯”, “만두축제도 서이브님도 응원합니다.” 등 댓글들이 이어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쉬운 쿵쿵따 게임을 패러디한 쇼츠를 통해 축제 홍보와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기호와 눈높이에 맞는 기획으로 SNS와 유튜브를 활용한 시정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참신한 아이디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시정 홍보의 접근성을 높여가겠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