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원티드랩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함께 HR(인사관리) 담당자들을 위한 글로벌 스탠더드 맞춤 글로벌 HR 스터디 그룹 ‘HR 커넥터’를 모집한다.

HR 커넥터는 국내 HR 전문가들과 국내외 주요 HR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HR 트렌드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각 기업에 맞춘 HR 전략을 구성한다.

최근 일본 시장을 비롯해 해외 진출에 나서는 스타트업이 증가하는 추세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3’에 따르면 스타트업 중 약 30%가 해외 시장에 진출 또는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인재 확보 및 육성을 책임지는 HR 담당자들이 글로벌 스탠더드 맞춤 HR 전략을 요구받고 있다.

원티드랩은 이러한 업계 흐름을 파악해 HR 커넥터를 계획했다. 원티드랩은 HR 담당자들로 구성한 학습조직(CoP)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재 경영 방향성과 실제 적용 방안 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터디는 10월부터 12월까지 ▲미국 인사관리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HR 컨퍼런스 ‘SHRM 2024’ 디브리핑 ▲원티드랩 주최 국내 최대 규모 HR 컨퍼런스 ‘2024 하이파이브’ 디브리핑 ▲미국과 한국의 HR 트렌드 비교 등으로 4번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HR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9월20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HR 커넥터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HR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HR 혁신을 주도하고자 하는 HR 담당자를 위한 스터디 그룹”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HR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 확보와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