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위베어소프트가 API 설정을 동적으로 적용하는 게이트웨이 장치 및 방법에 대한 새로운 기술로 특허 등록을 마쳤다.

위베어소프트의 특허 기술은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API 설정을 실시간 갱신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장치와 그 방법을 제안한다. 또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API 요청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이를 통해 설정 변경 시 성능 저하와 스레드 간 충돌을 피하기 위해 락(lock) 메커니즘을 사용했던 기존 게이트웨어 장치의 문제를 해결한다.

즉, API를 새로운 설정으로 바꾸면 사용 중인 규칙 테이블이 아닌 테이블에 갱신된다. 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설정을 스레드가 실시간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래그값을 전환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동시다발적인 API 요청에도 안정적으로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기존의 락 사용 방식보다 성능 저하도 크게 줄어든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러스터링된 서버 인스턴스가 자동 스케일 인·아웃 되는 경우에도 각 서버가 동일 설정을 실시간 유지할 수 있는 기술과 융합돼, 클라우드 의존성 없이 클라우드 효과를 극대화한다.

위베어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빠르게 진화하는 API 생태계에서 필수적인 기술이다. 대규모 API 트래픽을 처리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API 요청에 대한 설정을 동적으로 갱신함으로써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며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특허를 통해 자사의 API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