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26, 27일 양일간 펼쳐진 “NS푸드페스타 2024 in IKSAN(이하 ‘NS푸드페스타’)” 내 프로그램 운영을 모두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NS푸스페스타는 NS홈쇼핑과 전북 익산시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요리 경연대회이자 식품축제다.
올해 식품진흥원은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분석 경진대회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등을 주관하며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해당 경진대회와 세미나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지원을 받아 식품진흥원이 수행하는‘청년식품 창업성장 지원’‘식품기업 인력수급 지원’‘소스산업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외에도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기업홍보를 위해 △식품홍보관 △시제품 품평회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기회를 함께 제공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각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청년인재·식품 관계자들을 식품문화축제의 한가운데로 불러모으며, 산업과 축제가 어우러지는 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명남 사업본부장은 “익산에서 벌써 3년째를 맞이하는 NS푸드페스타가 지역의 한계를 넘는 식품박람회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식품진흥원도 국내 식품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산업 안팎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방면으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