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창업가 모여라!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미래 농·식품 사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까지 ‘2024 청년식품창업캠프’(이하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캠프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지원으로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며, 식품진흥원 ‘청년식품 창업성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캠프는 식품진흥원 청년식품창업센터에서 4박 5일 합숙으로 진행된다.

식품진흥원은 식품 창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구체화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성공사례 강의 △식품 제조·판매시설 견학 △식품 연구·개발 실습 △사업계획 수립 1:1 멘토링 등이다.

참가 자격으로는 식품 분야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서 사업 공고일인 10월 7일까지 사업자 등록 이력이 없어야 한다. 접수 마감일은 10월 18일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식품진흥원 이명남 사업본부장은 “청년식품창업캠프는 우수한 창업 자원을 발굴하고 향후 식품 분야 예비 창업자로의 성장을 돕는 자리”라며 “청년들이 식품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완공된 청년식품창업센터는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복합지원시설이다. △임대형 공장 △사무실 △시제품제작실 △공유오피스 △창업교육장 △기숙사 등을 갖췄으며, 2024년 연말부터 입주 모집에 들어간다.(문의처 063-720-0568)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