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단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EXPO)』에 참가했다.

이번 산학연협력 엑스포(EXPO)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며, 강원도립대학교는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산학협력 성과를 널리 알렸다.

강원도립대학교 홍보부스에서는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단 소개와 함께 소방환경방재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사례인 <다공성 블록을 이용한 친환경 방파제>를 전시하였으며(책임교수: 최용범), 우수 가족회사인 에꼴드몽키와 함께 “강릉 달샌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특히, 소방환경방재과 재학생 6명(황문영, 김찬우, 선종연, 박지용, 전찬준, 남유종)은 “다공성 블록을 이용한 친환경 방파제”를 주제로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산업체와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이 강원도립대학교의 성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방환경방재과 황문영 학생은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시제품화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현장 실무 역량이 향상되었고,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단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단은 한국연구재단에서 추진하는 <2024년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드론융합과 김현일(2학년) 학생이 만든 영상콘텐츠로 참가 신청하여 대상(교육부장관상, 부상 200만 원 상금)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엑스포(EXPO) 시상식에 참가하여 수상의 기쁨을 나누며,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이 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 양성의 교육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병수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3.0 사업단 단장은 “산업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학연계 교육 성과를 확대시키며, 창의적인 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 특화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