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사랑과 쌀 소비를 함께

NH농협 평창군지부, 고향 사랑 기부 활성화 평창 쌀 240포 쾌척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은 이달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제7회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 기간에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들의 적극적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평창군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덤!덤!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장에서 평창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3만 원 상당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과 평창 쌀 2kg을 추가로 증정한다.

NH농협 평창군지부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추가 증정 답례품으로 사용해 달라며 평창 쌀(2kg) 240포를 기증했다.

평창 쌀 2kg을 추가 증정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물량이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8일부터 17일까지 김장 축제 기간과 같이 10일간 진행되며 모든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0만 원까지 전액 공제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기부액의 30%만큼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이 제공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인기 답례품인 평창 쌀 증정 이벤트가 쌀 소비 감소로 힘들어하는 농가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바라며, 기부금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를 원한다면 고향사랑e음 사이트 www.ilovegohyang.go.kr에서 편리하게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을 납부하고, 답례품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 창구 방문을 통해 기부도 가능하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