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국내 언론사 최대 규모, 최고 권위 시상식인 ‘제16회 2024 서울석세스대상’이 2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이끄는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서울석세스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개인, 시민단체, 기업의 공로를 심사해 상을 수여한다. 굿모닝미디어그룹, 서울석세스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스포츠서울, 굿모닝경제, 서울STV, 스포츠서울엔터TV가 공동 주관한다.
주요 VIP 참석자는 정치부문 수상 국회의원, 광역행정대상, 기초행정대상, 석세스 조직위원장,집행위원장, 수상자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혁 굿모닝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재계, 사회·문화·연예계 대표 약 4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최고의 시상식임을 공고히 했다.
이준식 조직위원장은 “제16회 2024 서울석세스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주신 각계각층의 귀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업, 단체, 개인 등 수상자 여러분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축하 드린다. 서울석세스대상은 심사과정에서 부문별 조직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대한의 공정성을 확보하여 권위 있는 시상으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이 자리는 미래 선진 대한민국을 창조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시상식의 첫 시작을 알렸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시상식을 기념했다. 그는 “뜻깊은 자리 만들어주신 김상혁 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한 수상자, 기업 관계자, 굿모닝미디어그룹 임직원분들께 노고를 건넨다”라며 “창조성과 열정으로 뜻깊은 의미를 이뤄낸 분들께 드리는 상이다. 모든 수상자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정치부문 의정대상은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광역행정대상 최민호 세종시장, 기초행정대상 김장호 구미시장, 기초행정대상 김명기 횡성군수가 영예를 안았다.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은 “서울석세스대상 정치부문 대상을 받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 오늘 이 같은 영광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게 되었다. 앞으로도 항상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의정대상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행정대상 수상자인 최민호 세종시장은 “과분하고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큰 상을 주신 이유는 그동안 세종특별자치시를 위해 창조와 도전, 미래 전략에 임한 공로를 인정해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세종이 미래다’라는 목표를 갖고 오늘 이 상을 겸허하게 감사하게 받겠다”고 말했다.
기초행정대상 수상자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는 우리나라 국가 1호 산업단지를 시작으로 5개의 공간이 있다. 여전히 높은 수출률을 기록하는 산업도시로서, 대한민국에서 순위권이다. 이 상의 권위에 부족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해 구미시민과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명기 횡성 군수는 “서울석세스대상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횡성의 농·특산물들을 널리 알리고, 횡성군민이 잘살고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회부문에서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ESG 환경대상, 스포츠혁신대상은 인제스피디움 이승우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경제부문에서는 6개 기업이 시상했다. 카드대상은 KB국민카드, 사회공헌대상은 ㈜그래미 여명808, 상생경영대상은 ㈜iM라이프생명보험, 중소기업대상은 ㈜대신제과, HR서비스대상은 ㈜유안에이치알, 제약바이오대상은 ㈜팜투플러스가 각각 수상했다.
문화부문 대중문화대상은 가수 윤하, 신인가수대상은 비비업(VVUP), K-POP대상은 이펙스(EPEX), K-트로트대상은 김소연, 스포츠대상은 임시현이 각각 차지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