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걸그룹 하이키(H1-KEY)와 필리핀 국민 그룹 SB19 멤버 조시 쿨렌(Josh Cullen)의 컬래버레이션 곡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하이키(서이·리이나·휘서·옐)가 지난 20일 발매한 리믹스 트랙 ‘Re: Thinkin About You’ 는 필리핀과 동남아를 넘어 세계 음악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곡은 홍콩·사우디아라비아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 노르웨이 K팝 차트 2위, 필리핀 K팝 차트 3위 등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필리핀 올 장르 차트와 팝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뮤직비디오도 인기다. 필리핀 아이튠즈 최고 뮤직비디오 차트 2위, 애플 뮤직 톱 비디오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SNS와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았다.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녹음 현장이 담긴 뮤직비디오 영상은 수백만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동남아권 주요 언론도 주목했다. 빌보드 필리핀은 “K팝과 P팝이 만나 신선하고 감각적인 싱글이 탄생했다”며 이번 협업의 의의를 강조했다. 팬들 역시 “이런 협업을 기다렸다”, “하이키의 보컬과 조시 쿨렌의 랩이 환상적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Re: Thinkin About You’ 는 하이키가 올해 초 발매한 ‘Thinkin About You’를 리믹스한 트랙으로, 하이키와 조시 쿨렌이 현실적이고 성숙한 이별의 감정을 독창적인 감성으로 풀어냈다. 이번 곡은 라이언전을 비롯해 유명 프로듀서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성을 더했다. 특히 조시 쿨렌은 랩 작사에 직접 참여, ‘답가’형식의 색다른 스토리텔링으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하이키는 이번 협업을 통해 K팝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무대와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하이키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K팝과 P팝이 만들어낸 특별한 시너지,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협업이 어디까지 확장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pensier37@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