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아이브(IVE) 안유진이 ‘2024 SBS 가요대전’의 MC로 또 한 번 나선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안유진은 오는 12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의 진행을 맡는다.

안유진은 2022년부터 ‘가요대전’ MC로 활약하며, 매년 수준 높은 진행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 7월 ‘2024 SBS 가요대전 서머’에서는 ‘경력직 MC’다운 능숙한 진행과 센스 있는 멘트로 생방송을 이끌며 큰 호평을 받았다. 네 번째로 ‘가요대전’의 MC를 맡게 된 안유진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아이브의 리더인 안유진은 그룹 활동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Wish)’와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의 OST 참여는 물론,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파급력을 발산했다.

2022년부터 출연한 tvN ‘뿅뿅 지구오락실’과 JTBC ‘크라임씬 리턴즈’에서는 적극적인 태도와 예능감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여자 예능돌로 선정되며 입지를 더욱 굳혔다.

아이브는 올해 월드 투어를 통해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19개국 28개 도시에서 총 37회의 공연을 진행, 42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서머 소닉 2024’ 등 세계적인 페스티벌에도 참여하며 그 영향력을 넓혔다. 내년 ‘롤라팔루자 파리’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한편, 안유진이 MC로 출격하는 ‘2024 SBS 가요대전’은 12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이브 안유진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가운데, 또 한 번 대세 예능인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pensier3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