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원 작가가 들려주는 [호모 플라스티쿠스] 속 이야기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은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4년 11월 28일(목) 오전 9시 50분부터 11시 20분까지 홍천초등학교 창의예술실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 문제를 깊이 있게 다룬 <호모 플라스티쿠스>의 저자 김진원 작가가 초청되어 홍천초등학교 4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강연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호모 플라스티쿠스>는 인간과 플라스틱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이번 만남은 학생들에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책 속 이야기를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심어주었다.
김진원 작가는 강연을 통해 자신의 작품 세계와 창작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특히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환경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었고,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민철홍 교육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은 물론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