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노후를 쾌적하게!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이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홍천군은 관내 41개 경로당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식사 후 손쉽게 식기를 씻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홍천군은 11월 11일까지 모든 설치를 완료했으며, 2025년에도 식기세척기가 설치되지 않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약 42개소에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치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높이고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경로당에 식기세척기가 지원됨으로써, 어르신들은 식사 후 설거지로 인한 노고를 덜어내고 가사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식사 후 설거지를 직접 하시던 어르신들께서 더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와 쾌적한 경로당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홍천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동행을 약속하며, 지역 내 고령화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는 등 지역 사회의 발전과 안정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