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네이처로드 1차 관계기관 협의회 진행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 최성현)은 12월 12일 강원관광재단 대회의실에서 ‘강원 관광도로(강원 네이처로드)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네이처로드 활성화 관계기관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10개 시군, 강원관광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그동안의 사업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한 뒤,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회의는 ‘강원 네이처로드’ 브랜드 사업 주체인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과에서 그간 추진 현황을 발표한 후, 브랜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강원관광재단이 사업 추진 성과를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 성과로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숙박 상품 기획전과 네이처로드 7개 구간의 주요 뷰 포인트를 활용한 투어 인증 챌린지, 온라인 홍보 효과 증대를 위한 기자단 1차 팸투어 운영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고향사랑 기부제’를 연계한 친환경 전기 캠핑카 운영에 대한 향후 추진계획도 발표되었다.
조관묵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과장은 “강원 네이처로드 사업이 10개 시군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해 국내 관광도로 브랜드로서 선도적인 위치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는 “이번 회의를 통해 관계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강원 국도 및 지방도로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원 네이처로드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국도 및 지방도를 중심으로 연결된 7개 구간의 드라이브 코스로, 자세한 정보는 강원 네이처로드 홈페이지(https://natureroad.gangw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