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눈빛이 곧 장르’인 배우 양조위의 대표작 11편으로 구성된 ‘양조위 배우전’이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2주간 CGV아트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양조위 배우전’이 개최를 앞두고 1주차 예매 오픈 소식과 함께 주목할 만한 작품 TOP 3를 공개했다. ‘양조위 배우전’은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2주간 CGV아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무간도 리마스터링 #무간도 3: 종극무간 리마스터링

홍콩 느와르 영화의 새 시대를 연 ‘무간도’ 시리즈가 첫 번째 주인공으로, 양조위는 이 작품에서 홍콩 삼합회에 잠입한 경찰 ‘진영인’ 역으로 홍콩 금마장과 금상장, 금자형장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이번 ‘양조위 배우전’에서는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온 ‘무간도 리마스터링’과 ‘무간도 3: 종극무간 리마스터링’ 두 편을 관람할 수 있다.

◇양조위가 직접 추천하는 작품 #암화

국내 최초 극장 상영을 앞두고 있는 ‘암화’ 또한 주목받고 있다. ‘암화’는 마카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범죄 조직 간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주로 선한 역할을 맡았던 양조위의 악역 연기를 엿볼 수 있다.

‘암화’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기획 프로그램인 ‘양조위의 화양연화’에서 양조위가 직접 선정한 영화 중 한 편이다. 이번 ‘양조위 배우전’의 상영작으로 공개된 이후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양조위X탕웨이가 선사하는 위험한 로맨스 #색, 계

마지막으로 1월 1일 개봉을 앞둔 양조위, 탕웨이 주연의 ‘색, 계’ 또한 이번 ‘양조위 배우전’에서 주목할 만한 작품이다. 이번 ‘양조위 배우전’에서 미리 만날 수 있는 ‘색, 계’ 프리미어 굿즈 패키지 상영회는 이번 주 주말, 12/21(토) ~ 12/22(일) 양일간 진행 예정이며, 관람객 전원에게 ‘색, 계’ 양조위 마그넷 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양조위 배우전’에서 주목할 만한 작품 TOP 3 외에도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등 왕가위 감독 작품들 또한 이번 ‘양조위 배우전’을 통해 다시 한번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양조위 배우전’은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2주간 CGV아트하우스에서 진행 예정이며, 지금 바로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예매할 수 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