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베트남에서 연간 판매량 5억 개 돌파
오리온 ‘초코파이’가 베트남에서 지난해 연간 판매량 5억 개를 돌파했다.  제공 | 오리온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베트남에서 지난해 연간 판매량 5억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베트남 인구가 약 1억 명에 달하는 점을 감안할 때 국민 한 명당 초코파이를 5개씩 먹은 셈. 이로써 초코파이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오리온의 모든 해외법인에서 각각 한 해에 5억 개 이상 팔리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초코파이는 현재 베트남 파이 시장에서 63%(2017년 3분기 기준)의 점유율로 1위를 지키며 국민 과자로 사랑 받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대도시뿐 아니라 메콩 지역 등 지방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현지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판매량을 증가시켰다.

여기에 지난해 9월 출시한 신제품 ‘초코파이 다크’도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초코파이 다크는 진한 초콜릿 맛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빵 속에 카카오를 듬뿍 넣은 제품. 오리지널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은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2006년 호치민에 생산 공장을 세우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했다. 2009년에는 파이와 비스킷의 주요시장인 북부 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하노이에도 공장을 가동하면서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 법인은 중국에 이은 오리온의 제2글로벌 성장동력이다. 현지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베트남에서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_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2종
청정원 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2종.  제공 |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온라인전용 ‘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2종은 ‘불고기브라더스 불고기왕교자’, ‘불고기브라더스 김치왕교자’로 구성됐다. 전문점 손맛 그대로 저며 빚은 ‘저밈공법’으로 속재료가 풍부하고 씹는 맛도 좋은 프리미엄 만두다. 만두 전용분을 사용해 쫄깃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종 각각 4880원(455g).

이번 출시를 기념해 대상㈜ 청정원은 다음달 9일까지 정원e샵에서 ‘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론칭 기획전’을 진행한다. 불고기브라더스 왕교자 2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제품 구매 시 5% 추가 적립금을 제공한다. 세트나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무료 배송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본도시락, 생일축하해 도시락 증정 이벤트
본도시락, 생일축하해 도시락 증정 이벤트.  제공 | 본도시락

본도시락은 오는 6월 30일까지 본도시락 공식 SNS를 통해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본도시락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본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본도시락의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을 선물하는 모습이나 메뉴의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생일을 맞은 지인에게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을 증정하는 상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본도시락의 생일축하해세트는 소고기미역국, 궁중잡채, 삼채불고기를 비롯해 오색전과 핫윙, 디저트 홍시까지 푸짐하게 구성한 한 상 차림의 도시락으로 든든한 생일상을 즐길 수 있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본도시락의 생일축하해세트는 바쁜 일상 속 지나치기 쉬운 생일을 간편하지만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기획된 메뉴”라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