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국민 음식으로 자리 잡은 부대찌개는 파생 상품이 등장할 정도로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에스디에이치푸드(대표 손동호)의 부대찌개 전문점 ‘손군부대찌개’가 경쟁이 치열한 외식 창업 시장에서 꾸준히 발전해 눈길을 끈다.
“고객 입장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한다”는 ‘손군부대찌개’ 손동호 대표는 차별화된 맛과 푸짐한 양, 친절한 서비스로 승부수를 띄우며 2014년 인천대공원 인근 만수동에 문을 열었다.
|
이곳의 부대찌개는 매일 농산물시장에서 선별한 싱싱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며 자체 개발한 야채수, 소스에다 고급 햄, 소시지, 베이컨 등 메뉴 특성에 맞춰 갖가지 재료를 풍성하게 얹고 잘게 썬 김치, 다진 돼지고기, 청양고추, 마늘,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인기메뉴인 기본 부대찌개와 손군부대전골 외에도 국내산 생등심을 통째로 넣은 색다른 맛의 등심부대전골, 모둠철판구이, 별미로 꼽히는 돌판부대볶음 등의 다양한 메뉴를 갖췄다. 이 요리에서 감초 역할을 하는 라면·당면·만두·새알만두·햄소시지 사리를 비롯해 부대찌개 기본 재료와 볶음밥은 추가 주문할 수 있고 공기밥은 무제한 제공한다.
‘손군부대찌개’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고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이 절로 느껴지는데다 모임, 회식 장소로 쾌적한 룸과 대형 주차장을 갖춰 인근 주민과 직장인은 물론, 주말과 휴일이면 인천, 서울, 수도권에서 찾아오는 고객들로 붐빈다. 따라서 입소문을 타고 만수동 부대찌개 맛집으로 떠올라 창업 3년 만에 인천지역에서 송도신도시점, 숭의점, 구월점, 주안점 등 4개 가맹점이 차례로 문을 열었으며 신규 가맹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에스디에이치푸드에서는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계량화된 표준 레시피와 특제 소스를 공급하므로 창업 초보자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다. 손 대표는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가맹비용을 받지 않고 조리 기술과 영업 노하우를 전수하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공 창업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