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정우성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스타들의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가 계속되고 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지난 8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스타들이 저마다 투표 인증샷과 함께 투표 독려를 이어가고 있다. 9일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라는 글과 함께 투표 도장이 찍힌 손 사진을 게재하며 사전 투표를 인증했다. 전효성 역시 “6.13지방선거 사전투표 완료. 소중한 투표권을 꼭! 투표합시다”는 글과 함께 투표 도장 인증샷을 게재했다.

권혁수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거일에 투표하기 힘드시면 오늘! 투표장으로 달려가~~~~세요! 오늘까지 못하신분들 6.13선거일에 꼭 하시겠죠?! 투표는 선택이 아니고 의무입니다~~! 절대 놓치지 마세요!”라는 재치 있는 글과 더불어 사전 투표 인증샷을 게재했다.

이들과 더불어 같은날 이승환, 조권, 이다희, 함은정, 송재희 지소연 부부, 모모랜드, 청하, 김동한, 에이스 등이 SNS를 통해 사전 투표 인증샷과 투표 독려글을 게재하거나 직접 투표장을 찾은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스타 인증샷
스타들의 사전투표 인증샷. 사진 | 전효성, 권혁수, 김기방, 지소연, 이다희, 조권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 8일부터 정우성, 정우성, 손현주, 비, 이하늬, 진세연, 남희석, 진구, 슈퍼주니어 최시원, 드림캐쳐, 지석진, 유재석, 박경림, 박휘순, 이윤지, SBS 배성재 아나운서, 장예원 아나운서 등 많은 스타들이 사전 투표 인증샷을 게재하거나 투표장을 찾으며 많은 이들의 투표를 독려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대통령 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으로 진행됐던 ‘0509 장미프로젝트’에 이어 이번 6.13 지방 선거에서는 ‘613 투표하고웃자’ 프로젝트가 진행돼 많은 예능인들이 참여했다.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김태호 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가나다 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예능 PD가 투표 참여의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참여했다.

한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9일 오후 6시까지 전국 3512개의 사전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가 진행된다.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중 하나)을 준비하면 전국 모든 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구체적인 사전 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선거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강영조·최승섭기자 kanj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