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방송인 유재석부터 배우 정우성, 정해인 등 국내 40여명의 스타들이 총출동해 재능기부한 415 국회의원 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가 TV 뉴스 및 CF, 편의점과 지하철 광고를 통해 공개된다.

‘잘 뽑고 잘 찍자’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 외에도 KBS 뉴스, TV CF(tvN, JTBC)와 편의점, 지하철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스타들 개개인의 캠페인 영상은 2일 유재석 편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KBS 오전 9시 30분, 오전 11시, 오후 5시 등 하루 3번 통합뉴스 말미에 만나볼 수 있다.

TV CF편은 tvN과 JTBC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TV 광고 영상에는 코로나 감염증 바이러스로 인해 위축된 대한민국 속에서 투표를 통해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아울러 스타들이 평소 생각해온 투표의 가치를 전하는 내용도 담겨 있다.

또 편의점 GS25시 1100대의 광고 TV와 CU편의점 4400대, 12곳의 지하철 환승역사 에스컬레이터 영상 광고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 영상에는 스타들이 투표 독려 멘트가 이어진다. 국민이 원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4월 15일 선거일 또는 4월 10일과 11일 진행되는 사전투표 기간에 투표를 꼭 하자고 독려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앞서 이 캠페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 및 포털사이트 네이버 총선 페이지를 통해서도 공개되고 있다.

스타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투표를 독려하는 이 영상은 코로나 감염증 바이러스로 인해 각자의 집 또는 대기실에서 각자 촬영을 통해 만들어져 더욱 의미가 깊다.

‘잘 뽑고 잘 찍자’는 2017년 5월 대통령선거 ‘0509 장미 프로젝트’와 2018년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 ‘613 투표하고 웃자’ 등 두 차례 진행된 캠페인에 이어진 세 번째 시리즈다. 앞서 두 차례 캠페인은 배우 고소영, 이병헌, 정우성을 비롯한 배우들과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박경림 등 예능인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는 경수진 고아라 기안84 김구라 김국진 김다미 김숙 김용만 김의성 김준현 김혜윤 김혜준 남희석 문지애 박나래 박정민 박진주 박해진 소이현 솔비 송가인 송은이 송재림 양세형 유재석 윤소희 이소연 이수혁 이순재 이지훈 인교진 장동윤 장윤정 장현성 정우성 정해인 조세호 조우종 주우재 주지훈 진선규(가나다순) 등 스타들과 노희경 작가, 디자이너 채우, 그래픽디자이너 재용, 바이올리니스트 노엘라, 서양화가 하태임 등 총 46명의 스타와 아티스트, ‘무한도전’을 연출한 제영재 PD 등이 동참해 투표의 가치를 제고할 전망이다.

스타들과 기획자, PD, 기자 등 다양한 이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연출은 MBC ‘나 혼자 산다’ JTBC ‘밤도깨비’ 등을 연출한 E채널 이지선 PD가 담당한다.

스타들이 직접 촬영한 캠페인 영상은 지난 3월 16일 이순재 편을 시작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와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tru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