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사진
지난달 15일, 22일, 29일 총 3회에 걸쳐 ‘2020 자녀성장단계별 고등학교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 모습.(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스포츠서울 이정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15일, 22일, 29일 총 3회에 걸쳐 ‘2020 자녀성장단계별 고등학교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들의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불안함을 느끼는 관내 고등학교 1~3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됐고, 학년별 맞춤형 교육 설명회로 운영됐다.

특히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은 학생들의 대입 진학을 책임지고 있는 중등교육과 진학팀과 협력해 학부모들에게 변화된 대학입시제도 및 시교육청 대입지원 방향 등을 자세히 전달했다.

이번 교육에는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진학팀의 이혜림 대입지원관, 김광수?정재훈 파견교사가 초빙돼 실질적인 대학 입시 지원 관련 정보 전달에 힘을 더했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그동안 등교연기로 인해 학교 활동의 방향성과 대입 정보 습득이 원활하지 못했지만,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진로 고민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한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15일, 21일, 22일 총 4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진기자 leejj053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