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_메인 포스터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중국에서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내용 중 두 주요 등장인물간의 동성애 관계에 대한 암시 장면이 삭제된 채 개봉됐다.

이로인해 중국에서 개봉한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러닝타임 142분 중 6초 가량이 삭제됐다. 편집된 장면은 주인공 덤블도어(주드 로)와 그린델왈드(미즈 미켈슨)의 과거 연인 관계를 암시한 장면이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J.K. 롤링은 2009년, 덤블도어가 동성애자임을 밝혔지만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서는 이번 영화가 등장하기 전까지 캐릭터의 성지향성을 명시적으로 언급한 적이 없었다.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제작사인 워너 브라더스는 영화에서 해당 장면을 빼달라는 중국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따라서 영화 속 대사 중 “너를 사랑했기 때문에”와 “여름의 겔러트와 나는 사랑에 빠졌다”가 삭제됐다. 해당 대사를 포함한 장면 이외의 장면들은 그대로 남아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덤블도어-horz

워너 브라더스는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영화 제작사로서 우리는 우리가 개봉하는 모든 영화의 무결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영화의 경우, 6초간의 편집이 요청되었고 우리는 (중국)현지 요건에 부합하기 위해 이러한 변경을 받아들였지만 영화의 주요 정신은 그대로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워너 브라더스는 또한 “우리는 전 세계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보고 즐기기를 원하며, 이러한 편집에도 불구하고 중국 관객들이 이 영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우리에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오는 13일 국내 개봉한다.

et1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