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2)(사진) 한국마사회 공정관리 유튜브 채널 이벤트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한국마사회가 11월 한 달 동안 ‘한국마사회 공정관리’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정경마 유튜브 채널은 경마비위에 대해 대중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식 전환을 위한 것이다. 공정경마를 위해 경마비위의 발생원인과 해결방법을 모션 그래픽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더 많은 참여를 위해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달 30일까지 현재 유튜브에 올라온 4개 동영상을 시청한 후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올해로 100년을 맞이한 한국경마는 경마의 공정성에 중점을 두고 발전해왔다. 하지만 정보제공, 승부조작, 금품수수, 금지약물 사용 등 공정성을 위협하는 불법 경마비위 행위가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한국마사회 비위행위 근절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마사회 김홍기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경마 100년을 맞아 경마가 레저스포츠로서 국민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들이 이어져 공정경마와 청렴 문화가 모든 국민의 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내재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