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0.(월) ~ 7. 28.(금) / 수상인원 : 1명 / 별도 시상

[스포츠서울ㅣ동해=김기원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하기 위해 ‘제17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후보자를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추천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은 2007년부터 시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시민의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지역여성들의 권익 및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의미 있는 상이다.

추천요건은 △ 동해시에서 출생하였거나 추천마감일 기준 동해시에서 5년이상 거주 △ 어진 인품과 부덕을 갖추고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헌신한 여성으로, 주소지 동장, 각급 기관 ‧ 단체의 장, 출향 단체의 장이 추천하여 동해시청 가족과(☎530-2102)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를 하면 된다.

시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하여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 1인을 선정하고 양성평등주간에 별도 시상 할 계획이다.

조훈석 가족과장은 “공정한 절차를 거쳐 남녀 차별적인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여 생활 속에서 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자랑스러운 동해 여성상을 발굴 선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