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니콘 Z마운트 풀프레임(FX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용 중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 Z 135mm f/1.8 S Plena’를 공개했다.

NIKKOR Z 135mm f/1.8 S Plena는 니콘의 고급 렌즈라인 S-Line 모델이다. 제품은 프레임 주변부까지 밝고 투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대구경 Z 마운트를 채택했다. 최대 f/1.8 조리개값으로 배경 흐림 효과(보케)를 구현해 피사체의 입체감을 표현한다.

이번 제품에는 반사 방지를 위한 ‘메소 아몰퍼스 코팅’과 ‘아르네오 코팅’을 사용해 고스트 및 플레어 저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동영상 촬영을 고려한 설계로 포커스 브리딩 억제와 STM(스테핑 모터)를 사용한 AF저소음화를 실현해 영상 촬영용으로도 적합하다. 상단 표면에 위치한 Fn 버튼을 활용해 편리한 수직 촬영도 가능하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신제품 NIKKOR Z 135mm f/1.8 S Plena는 니콘이 야심 차게 준비한 최고급 렌즈로, 이름과 가격에 걸맞는 우수한 성능으로 사용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신작”이라며 “앞으로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고객의 니즈 모두를 아우르는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