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을 위한 학생 체험행사 운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이영숙)은 17일(화) 횡성국민체육센터에서 ‘찾아가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주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2018 평창기념재단, 횡성군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계청소년올림픽과 같은 지역 이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해 민주시민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했다.
체험부스는 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를 주제로 한 학생 미술작품 전시, 동계올림픽 가치교육 및 동계스포츠 종목과 장비 체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마련되었다.
홍보 미술작품 출품 학생 전원에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발급하는 명예서포터즈 인증서와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학생들은 서포터즈로서 SNS를 통한 올림픽 홍보활동을 자율적으로 이어가게 된다.
이영숙 원장은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경험은 올바른 인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특성에 기반한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세계 80여 개국에서 1,900명의 선수가 81개 세부 종목에 참가하며,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횡성, 평창, 정선, 강릉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