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성남=좌승훈기자〕경기 성남시는 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서는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식, 추진배경, 운영방안, 수행업무 등 센터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관한 이야기, 시의 온실가스 감축목표, 온실가스 배출량, 2024 탄소중립을 위한 성남시의 녹색명절 캠페인 등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콘텐츠를 담고 있다.

시는 △탄소중립 관련 법령 및 정책 소개 △국내외 기후변화 현황 및 이슈 △온실가스 인벤토리 및 감축전략 △탄소중립 교육 및 행사 △탄소중립 관련 각종 시책 자료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등을 주기적으로 정리해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한다.

시는 탄소중립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지난 10월 탄소중립 이행 정책과 녹색성장 추진을 전담하는 조직인 성남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를 설립했다.

주요 업무는 성남시 탄소중립 기본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추진,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참여와 인식 제고 방안 발굴, 탄소중립 관련 조사와 연구 등이다.

시 관계자는 “센터 홈페이지의 정보 제공으로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남시민, 공공기관, 기타 관련 종사자 등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탄소중립 관련 정보를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