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배우 조정석이 자신만의 분위기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화제가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16일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가 올린 ‘[AI 조정석] 거미 남편이 부르는 거미 ‘날 그만 잊어요’’라는 영상이 화제가 됐다.

해당 채널에는 이 외에도 ‘겨울 노래 모음 이만한 게 없다’, 아이유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커버 등 3개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채널은 아이유가 지난 15일 개인 채널에 “포큰 솜이불 같아요. 좋은 커버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화제가 됐다.

흔한 커버 영상으로 보이지만 영상 속 기타가 조정석의 해외 팬이 맞춤형으로 선물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조정석의 채널이라는 주장이 힘을 실었다.

조정석 AI가 불렀다는 ‘날 그만 잊어요’에서는 그간의 AI들과 다르게 직접 애드립을 넣는 등 진짜 사람같은 모습 때문에 누리꾼의 웃음을 불렀다.

이 영상에는 “야, 너두 AI인척 할 수 있어”, “우리 AI 그 정도는 아닙니다”, “거미 남편이 말아주는 ‘날 그만 잊어요’”, “어떤 AI가 거미랑 결혼해요” 등의 댓글이 달려 눈길을 끌었다.

조정석은 최근 tvN ‘세작, 매혹된 자들’에 출연 중이다. 뮤지컬 배우로도 잘 알려진 그는 오는 3월에 뮤지컬 ‘헤드윅’으로 복귀한다고 해 관심을 모았다. willow6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