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방화문은 화재 발생 시 연기와 불길 확산을 막아 인명·재산을 보호하고 재해 규모를 최소화하는 설치물로서 엄격한 한국산업표준 심사를 통과해야 KS 인증을 받게 된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한 ㈜토탈방화문(정윤수 대표)은 국내 방화문 업계를 주도하는 방화문 전문 기업이다. 20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화문을 경쟁력있는 가격” 이란 슬로건으로 외관이 세련되고 매우 고급스러운 방화문 제품을 제작․유통하고 있다.

주요 품목은 한국산업표준규격을 준수해 제작하고 자재에 대한 내화·단열 성능 및 제조 현장의 품질 관리 능력을 인증 받은 인정 방화문을 비롯해 패션 방화문, 단열 방화문, 비규격 방화문, 일반 방화문 등이다.

방화문의 법적 기준을 상회하고 소방 기준을 충족하는 토탈방화문의 고성능 제품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상가 등에 공급하는데 제품에 따라 품질인정서, 품질관리서, 납품확인서를 발급하고 납기일을 철저히 지킨다.

2021년 소비자 만족도 1위 기업&브랜드(방화문 부문)로 선정됐던 이 업체는 100여 평 규모 전시장에 다양한 실물 제품을 전시·판매하며 ‘터치’, ‘초콜릿’, ‘동백꽃 필 무렵’, ‘우아한 가’, ‘맨몸의 소방관’, ‘추리의 여왕’ 등 인기 드라마에 방화문을 협찬한 바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정윤수 대표는 “비교 우위 품질로 승부하는 토탈방화문에서는 방화문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검증 기준이 점차 까다로워지는 추세에 맞춰 끊임없이 품질 개선, 안전 성능 및 디자인 향상에 관해 연구한다”면서 “새로 이전한 대형 전시장에서 보유중인 일반 패션방화문에 한해 제품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