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기준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신청률 71%…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

온라인 신청 시 세대주 및 세대주의 배우자 신청 가능 등 개선 결과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춘천시는 4일 기준 2024년 춘천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 신청률이 71%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전체 신청률 61% 대비 10%가 상승한 수치다.

춘천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 신청률 상승에는 시의 적극 행정으로 다양한 방법의 홍보와 신청 가능 조건 개선에 따라 신청률이 상승했다는 평가다.

올해 시는 우리도(강원도)앱으로 신청하면 세대주는 물론 세대주의 배우자도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해 입학축하금 사업 후 면밀한 성과분석을 통해 불편 사항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시청사 전광판 활용과 학부모 대상 안내문 배포 등 다양한 홍보전략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입학축하금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으며, 남은 신청 기간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된 춘천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은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교육복지 보편화를 통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2022년 2,173명, 2023년 2,035명이 신청했다.

지원 대상은 2024년 올해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관내 초등학교 최초 입학생이다.

신청 자격은 대상 학생의 친권자·후견인이다. 그 외에 대상 학생과 주민등록을 같이 하는 학생의 보호·양육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우리도(강원도)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한 후 해당 초등학생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비동거 가족·후견인·외국인의 경우에는 방문 신청 시 사실관계를 증명할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다.

지원 금액은 1인당 1회 10만 원으로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모바일 코드를 통한 지급과 지류상품권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 후 자격 확인을 거쳐 다음 달 말까지 지급된다.

추가적인 입학축하금 관련 문의는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교육도시과 교육지원팀 담당자(250-3009)에게 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