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저출생 현상에 따라 학생 수가 급감하는 반면 사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 학원 수는 오히려 늘어나는 추세다. 이런 때 ㈜학원의신(이관유 대표)이 개발한 위치 기반 학원 정보 어플 ‘학원의신’이 학원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 업체는 학원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학부모들이 주변 입소문에 의존해서 자녀가 다닐 학원을 선정하는 경향을 없애고 보다 정확한 학원 정보를 제공하고자 위치 기반 학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고리즘을 단독 개발했다.
모바일 어플 플랫폼 학원의신은 어플에 입력된 학생 정보를 토대로 입시 전문가가 학생의 학년, 거주지, 니즈에 맞는 학원을 추천해준다. 부모들은 학원에 전화, 방문하지 않고도 입시 정보와 강사 약력, 학원 입시 실적, 강좌 내용을 일괄 확인할 수 있다.
입시 전문 강사와 교육 관련 기자들이 ‘학원의신’ 어플에 각종 입시 정보를 계속 업로드하므로 어플 이용자들은 최신 입시 정보를 신속히 취득하며 매년 달라지는 입시제도에 대비할 수 있다.
어플에 출석 체크 기능이 탑재돼 부모가 자녀의 등하원, 강의 종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대구광역시 소재 학원 비교․검토, 학원 교재, 강의 진도, 수강생 리뷰, 학원 위치와 수강료 등도 확인 가능하다.
학원의신 어플은 학원 추천 순 정렬 기능이 탑재돼 추천받은 횟수가 많을수록 많이 노출된다. 학원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이 타깃이어서 학원 홍보 효과가 뛰어나며, 홍보비용이 저렴(전단지 1회 배포비용의 10%)하고 광고 노출 타깃층이 넓어 학원사업자들의 참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학원의신 서비스는 대구 지역 학원 6,600곳에만 한정되는데 올 하반기부터 전국 학원들과 MOU를 체결해 ‘학원의신’ 어플을 대중화할 예정이다. 이관유 대표는 “‘학원의신’ 알고리즘으로 학원생·학부모·학원사업자의 윈-윈을 도모하며 교육 현장을 새롭게 바꿔가겠다”고 말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