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아임웹이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담당하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 포인트로 제공하는 제도다.

이는 1억 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포인트는 전월 거래액을 계산해 다음 달 15일 자동 적립하며, 30만 포인트부터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는다.

지난 5월 출시한 아임웹의 ‘전문가 찾기’는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디자인을 1000여 명의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 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 등을 맡긴다.

특히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가 성사된 후에도 중개·판매 수수료 부담이 없다.

이수모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을 통해 생성된 브랜드 사이트만 누적 70만 개가 넘으며, 지금까지의 여정에 아임웹과 함께해 온 전문가들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아임웹은 전문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 우수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