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쉽고 재밌게 감상하고 체험하세요!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사자놀이보존회(회장 김성하)는 국가유산청 ‘생생국가유산사업’의 일환으로 ‘이야기 따라 문화유산 따라 속초풍류여행’을 오는 7월 20일, 21일 1박 2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속초사자놀이(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속초도문농요(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강원특별자치도 문화유산자료) 등 속초 대표 문화유산을 누구나 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참가자 모집이 이미 마감되었을 정도로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각 문화유산의 특징을 재미있는 놀이로 구성한 문화유산 포스트 게임 ▲기후 변화 연계프로그램 여행일기‘매곡일기’▲돌담마을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도문 봇물싸움놀이’▲돌담마을을 다니며 마을의 이야기를 듣는‘돌담마을 새벽마실’▲농사의 과정과 도문동 전설을 인형극으로 재미있게 구성한‘도문농요 인형극’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속초 문화유산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국가유산청의‘생생국가유산사업’의 주관단체로서 본 행사를 주관한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인 속초사자놀이와 더불어 도문농요의 가치를 계승하고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가족 단위 신청자들이 지역의 생활문화에서 파생된 우리의 전통인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구성했으니 참가자 여러분께 보람차고 의미있는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