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과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관계자들 모두 초청하여 착수보고회 개최

사업 설명과 추진 일정 공유, 장비 설치하여 시연 진행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군수 신영재)은 2024년 8월 2일(금) 오후 2시 홍천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및 분회, 스마트 경로당 대상 경로당 회장,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및 홍천군의회 의원, 홍천군 행정과, 행복나눔과, 보건소 관계자, 그리고 사업수행 사업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보고회에서는 사업수행을 맡은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DKi Technology)는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의 전반적인 설명과 추진 일정을 공유하였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과 경로당에 설치할 장비의 시연을 진행하여 이해를 도왔다.

스마트경로당 서비스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양방향 원격수업 및 상담 제공, 개인건강데이터 수집·활용을 통한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인프라 조성, AI 안부전화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읍내 나들이 나온 어르신들이 귀가버스 대기시간에 스마트 경로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나들이경로당 조성, 지역의 MZ세대에게 화상회의 콘텐츠를 제작·송출할 수 있는 기회를 공모전을 통해 제공하여 세대간 교류를 촉진하는 것이 홍천군 스마트경로당의 특징이다.

신영재 군수는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체감하는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4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도비 12억 2천7백만 원을 포함한 사업비 15억 5천 3백만 원을 확보하였다. 군은 기초지자체 중 가장 넓은 면적, 강원특별자치도 내 군 단위 중 가장 많은 65세 이상 인구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전 지역을 균등하게 고독과 질병이라는 노인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경로당 구축’을 사업과제로 선택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