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 문화예술, 사회봉사, 교육학술, 체육진흥 5개 부문 시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시는 10월 1일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시상하는 「2024년 속초시민대상」후보자를 오는 8월 30일 18시까지 접수한다. 시상식은 설악문화제 기간인 10월 4일에 치러질 계획이다.

속초시민대상은 지역개발, 문화예술, 사회봉사, 교육학술, 체육진흥 총 5가지 부문으로 구성되며 부문별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시민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시민대상증과 상패 지급, 속초시 홈페이지 공적 게재 등 예우를 받게 된다.

후보자는 추천일 현재 속초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시민 또는 속초시에 등록기준지를 둔 출향 인사를 단체의 장 또는 개인이 추천할 수 있다. 단체나 개인이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경우, 속초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를 받아야 한다.

후보자 추천 접수는 속초시청 자치행정과(자치행정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할 수 있다. 접수 기한은 마감일인 8월 30일 18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속초시에서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부문별 3인 이내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자의 자격요건, 공적 등을 면밀히 심의하여 부문별 1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속초시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힘써주시는 시민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영예로운 속초시민대상을 통해 속초를 사랑하고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숨은 공로자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