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수학을 깨우는 수학의 날
방탈출, 체험, 보드게임 부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 함께 마련해 수학에 대한 흥미 높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8월 17일(토) 10시 춘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수학 탐구대회’ 본선을 개최한다.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수학용어 말하기대회’와 ‘수학 주제탐구 발표대회’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수학용어 말하기대회에는 동영상 예선 심사를 거친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각 5팀, 중학생부 9팀 총 19개 팀, 33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교과서 속의 수학 개념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설명한다.
수학 주제탐구 발표대회에는 중학생부와 고등학생부 각 5팀, 총 10팀 18명의 학생이 참가해 일상생활의 수학, 역사 속 수학, 경제 수학 등의 자유주제에 관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한다.
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디지털 수학 방탈출, 체험, 보드게임 부스 등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는 사전 신청한 학생 및 학부모 200명이 참가해 수학의 날을 즐길 예정이다. 아울러 연세대를 졸업한 가수이자 유튜버인 ‘상상이상이상길’의 수학 랩 공연 및 특강도 열린다.
△디지털 수학 방탈출 체험은 수학, AI, 역사, 경제를 융합한 4개의 부스에서, △수학 만들기 체험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라틴방진 냄비 받침 만들기와 칠교놀이를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부스에서 진행된다.
본선 대회에 진출한 한 초등학교 학생은 “주위에 수학을 포기하려는 친구들에게 수학이 우리 생활 속에서 놀면서도 할 수 있는 즐거운 과목임을 알리고, 함께 즐겁게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대회에 참가하였다”라고 참가 동기를 밝혔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유용성을 인식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