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하고 신뢰받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 진행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9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철원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 청렴 주간을 운영한다.

반부패 청렴 주간은 9일 오전 “청렴한(韓) 철원교육은 ‘나’로부터”를 구호로 하는 청렴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김상혁 교육장은 출근하는 직원을 맞이하며 청렴 실천 의지와 부패 방지에 대한 결단력을 전달하여 직원들로부터 자발적 청렴 실천 의지를 끌어냈다.

또한, △청렴 거리 홍보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나만의 청렴 머그컵 만들기 △청렴 상식 왕중왕전 △갑질예방 연수 △적극행정 연수 △반부패청렴연수 등 다양한 청렴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철원교육지원청은 청렴 주간을 널리 알리고, 청렴한 철원교육과 부패공익신고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8일 제21회 철원 DMZ 국제평화마라톤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날 청 내 직장동호회 청렴맨투맨 회원 3명이 마라톤 코스 완주 후 공익신고자 보호 및 부패신고 활성화를 위한 리플릿과 홍보기념품을 참가자들에게 배부하며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반부패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김상혁 교육장은 “철원교육지원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019년부터 5년 연속 1등급 성과를 거두었”며 “앞으로도 1등급을 목표로 반부패 청렴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반부패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