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뽑혔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 대상으로 이뤄졌는데, 볼보자동차는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56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위치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과를 보였다.

그리고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증명했다. 또한 최근 1년내 차량구입 고객대상으로 한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