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11월 6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홍천군의회는 “지방의원과 전문가,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원 연구단체 GUEST“ 라는 주제로 1차 심사에 통과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본선에서 9개 광역 및 기초 의회 가운데 의정활동 우수사례로 높이 평가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홍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게스트(GUEST)는 대표 의원인 이광재 의원을 비롯해 용준식, 김광수, 최이경, 용준순, 나기호, 황경화 의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홍천군의 산림을 연구∙분석하고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 개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이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발표를 맡은 이광재 의원은 “연구단체 GUEST의 연구 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된 만큼 홍천군 산림 관광 자원화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방의회 의정활동과 운영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매년 주최하는 대회로 이번 춘천시에서 열리는 2024 지방시대엑스포와 연계하여 결선 및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