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TF 아이디어 반영…MZ세대 접점 늘려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LG유플러스의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 고객 누적 참여 건수가 700만 건을 돌파했다. 더불어 회사 멤버십 서비스 검색량도 각종 포털에서 전년 대비 4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올해 4월 론칭한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통합 플랫폼 ‘U+멤버십’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핵심 고객층인 MZ세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제 멤버십 혜택으로 구현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대학생 TF와 함께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을 진행했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협업 프로젝트TF는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도 고객 관심사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하는 등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LG트윈스, LG전자, 곤지암리조트 등 LG그룹사와의 패밀리십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 밖에도 향후 멤버십 혜택과 고객센터를 통합한 ‘혜택 통합 플랫폼’을 연내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장준영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유플투쁠을 선보인 첫해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게 돼 매우 뿌듯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고객이 자랑하고 싶은 멤버십을 만들기 위해 고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차별적인 혜택 이용 경험과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멤버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유플투쁠 혜택은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외식 분야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파리바게뜨(케이크 최대 1만 원 할인) ▲투썸플레이스(홀케이크 최대 15% 할인) ▲브레댄코(케이크 5000원 할인) ▲배스킨라빈스(케이크 최대 1만2000원 할인) ▲아웃백(최대 25% 할인) ▲피자헛(최대 55% 할인) ▲비발디파크(스키리프트 최대 60% 할인) ▲아이들나라(프리미엄 상품 100원 구매) ▲다이소(최대 3000원 할인) ▲CGV(팝콘·콜라 무료 증정) ▲던킨(최대 5000원 할인) 등 제휴사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