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롯데지에프알(롯데GFR)의 ‘캐나다구스’가 아시아 최초로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롯데지에프알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나다구스’의 크레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헤리티지 라인 ‘스노우구스’에서 영감을 받아 론칭한 첫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캡슐 컬렉션은 급변하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작은 단위로 제작해 판매하는 상품이다.

롯데지에프알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총 3개 층으로 구성해 각 층마다 독특한 테마와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1층은 신규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 존이 마련된다. 광활하고 극적인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신선한 실루엣과 디테일, 대담한 색상과 디렉터의 독창성을 느낄 수 있다.

2층은 ‘캐나다구스’의 DNA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북극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극한의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처음 제작된 ‘스노우 만트라 파카’와 그 DNA를 이어받아 탄생한 ‘캐나다구스’의 지난 여정을 이야기하는 아카이브 파카 8종이 전시된다. 총 247개의 피스들로 해체된 파카를 통해 약 70년간의 장인정신과 집약된 최상의 기술력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3층은 캡슐 컬렉션을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리테일 존으로 구성된다.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키링을 제공하며 엘포인트 5% 적립 프로모션 등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고객들이 나만의 토핑을 고를 수 있는 있는 코코아 바(Bar)를 무료로 운영하고, 야외 테라스에 포토부스를 마련해 입장한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박소정 롯데지에프알 마케팅실장은 “팝업 스토어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성수동에서 젊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이들이 캐나다구스의 헤리티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자연의 위대한 힘과 개인의 연결을 바탕으로 아커만이 제안하는 캡슐 컬렉션을 통해, 팝업 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이 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