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은 평창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9일 평창군보건의료원 소회의실에서 우리 마을 우수급식소 양성 프로그램의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창군 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수준 향상과 급식 질 개선을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의 성과를 축하하고, 우수급식소를 선정하여 시상하기 위한 자리로, 군은 평창군 내 급식소의 위생·영양 순회 점검 결과와 센터에서 진행한 대상별 교육 참여도에 따른 가점을 바탕으로 우수급식소를 선정했다. 그 결과, 이번 프로그램에서 직영급식소 어린이집 3곳과 지역아동센터 1곳이 우수급식소로 선정되었다.
우리 마을 우수급식소 양성 프로그램은 ▲급식소 관계자들의 동기 부여 ▲급식 품질 개선 ▲다양한 교육과 점검 ▲점진적인 성과 달성 등 관내 급식소 질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향후 지역사회에서도 건강한 급식 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미남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급식소 관계자들에게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급식 운영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동기 부여와 참여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2025년에도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김순란 군 보건정책과장은 “우수급식소 양성은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 수준을 향상하고, 우수한 급식소를 격려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군은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과 급식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