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대한민국 투자1번지 제주도에서도 주목을 받는 서귀포시는 연간 700만 명 가량이 찾는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별 관광객 특성과 수요에 맞게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는 다수의 호텔이 밀집해 있고 제구국제컨벤션센터, 제주국제평화센터, 중문골프장이 근거리에 있으며 관광자원과 놀거리, 볼거리가 풍부하다.
서귀포시는 또 풍부한 관광 인프라 속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에 따른 높은 지가상승률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지역으로. 임대수익률 또한 전국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문관광단지 바로 앞, 중문동 사거리에 임대수익형 ‘중문 엠시티 오피스텔’이 분양중이다.
‘중문 엠시티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중문 지역은 중문관관단지 종사자의 풍부한 임대수요는 물론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로 유명한 천제연 폭포, 여미지 식물원을 비롯해 숙박 시설, 골프장 등이 조성돼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중문 시내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도 장점이다. 제주시가 추진 중인 9대 대형 프로젝트 가운데 8개가 집중된 서귀포시 중문 일대 개발호재에 둘러싸인 중문 엠시티는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연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 중문관광단지 내 종사인원 약 3천 500여 명을 배후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천제연로 및 중문상로를 통한 서귀포시청과 서귀포혁신도시 등 제주 전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며 중문관광단지 내 다양한 상업시설, 대형마트 등 풍부한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초중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인근에 부영주택이 개발 추진하고 있는 투자금액 9천 179억 원에 이르는 부지 29만 2900㎡ 규모의 4개의 호텔, 총 1천 380실 규모의 개발사업이 완공되면 대규모 임대 수요자의 증가 및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지적 장점 외에도 내부적인 장점도 많다. '중문 엠시티'는 한라산 조망과 제주의 탁 트인 바다조망 프리미엄에 지하 2층 지상 10층에 이르는 규모로 중문 최고 높이로 완공된다. 오피스텔 내 다양한 평형대가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며, 전실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을 제공하고 4m 광폭와이드 혁신 평면공간을 자랑한다.
기사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