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김포한강신도시는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될 만큼 다양한 개발호재 이어지는 신흥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인기가 높은 김포한강신도시인만큼 지역 내 대규모 신규분양단지, 상가 등은 속속들이 완판을 기록하며 매물은 급격히 자취를 감추고 있는 형태를 보인다.
또한 서울 접근성까지 갖춘 입지적 장점으로 인구유입도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다. 지난 2011년부터 지난 5년간 무려 50%의 인구가 증가했고, 이는 전국 인구 증가율 상위 5위를 차지할 정도며 지금도 인구수가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수도권 서부권역의 신흥 주거지역인 김포한강신도시는 면적 10,872,292㎡, 수용인구 153,760명의 성공적인 신도시로 평가 받는다. 대표적인 개발지역은 운양지구, 장기지구, 구래지구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운양지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입지적 장점으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또한 야생조류생태공원과 같은 녹지환경이 조성된 자연친화 명품지역으로 인기가 더욱 높다. 오는 2018년 김포철도 개통 시 김포공항 역까지 20분이내 도달 가능하며, 김포공항 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의 환승을 통해 서울시내 및 인천 각 지역으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때문에 운양지구의 인구유입현상은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의 핫플레이스는 지하철 운양역 일대라 할 수 있다. 이에 운양역 출구 4곳을 기점으로 이미 3곳의 출구주변 상권은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현재 남은 운양역 3분 출구 앞의 상가가 분양에 시동을 걸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심에 선 상업시설은 바로 ‘골든타임’ 운양역 상가이다. 중심지 안의 중심입지라 불리는 곳에 위치한 상가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분양이 한창 진행 중인 골든타임 상가는 운양역을 대표하는 상가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며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관심이 집중되다 보니 전국각지에서 발 빠른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대표적인 이유는 ‘입지’라 할 수 있다. 김포지하철 운양역 출구 바로 앞이면서 지역을 잇는 버스정류장까지 가까이 있다. 이를 통해 지상과 지하를 오가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다.
결국 유동인구 흡수가 수월할수록 상가수익의 상승과 직결되며, 이에 따른 시세차익 역시 노릴 수 있다.
이에 전국 각지 투자자들 사이에서 투자가치 높은 상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운양지구는 녹지율이 높아 저밀도 개발이 이뤄진 도시로 골드타임 인근에 5층 이하 건물이 대부분이다. 즉, 골든타임 5층 이상의 상가에서는 한강조망권이 확보되는 것이나 다름 없어 그 활용도가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입지적 장점은 물론 편리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유동인구가 유입될 역세권 상가로 높은 투자가치를 자랑한다”며 “여기에 일반적인 상업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한강조망까지 갖춘 곳으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고 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