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8.2대책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인 오피스텔이 정부의 규제를 받게 됐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소액투자와 개별등기가 가능한 분양형 호텔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분양형 호텔은 여기에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주택에 비해 세금 부담이 적어 투자자들의 시선을 한번 더 사로잡고 있다. 또 별도의 운영업체가 있어 관리 부담이 없고, 최근에는 계약자에게 호텔 무료 이용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안정적이면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분양형 호텔이 자리한 입지와 전문적인 호텔 운영시스템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부동산전문가는 “분양형 호텔의 경우 입지와 호텔 운영시스템에 따라서 수익률의 편차가 클 수 있는 상품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특화된 입지가 좋다”며 또 “노하우가 집약된 호텔 전문의 운영시스템을 갖춰야 리스크 없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우수한 입지는 물론 호텔 전문 운영시스템까지 모두 갖춘 ‘밸류호텔 이천’이 오는 9월 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객실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집중됐다.
밸류호텔 이천이 들어서는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축제,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이천쌀문화축제 등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 세계적 유네스코 창의도시이다. 인근에는 안흥유원지, 중리천, 주변공원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더불어 이천역세권개발과 중리택지지구 등 개발비전까지 집중된 입지로 상당한 가치를 자랑한다.
또 풍부한 수요층을 확보한 비즈니스 거점도시로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물류가공센터, 현대엘리베이터, CJ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이마트후레시센터 등이 가까이 자리한다. 총 20개 대기업과 924개 기업체가 입주하게 되는 대규모 산업체 배후지가 있어 이천의 가치가 더욱 부상하고 있다.
이천시는 산업체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은 물론 한해 관광객도 100만명에 육박한 도시이다. 지역별 숙박업소 객실가동률이 약 90%대에 달하며, 이는 서울, 제주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지역 내 숙박업소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밸류호텔 이천의 신규공급은 향후 희소가치와 더불어 안정적 수익률을 창출 할 수 있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밸류호텔 이천’은 이천시 도심권 중심에 자리해 많은 수요가 유입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우수한 교통망도 확보해 투자 메리트를 더한다. 지난해 9월 호텔 인근에는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이 개통돼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도 42호선, 지방도 325호선,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등도 인접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는 이천시는 지난 해 말 착공한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정부에서 추진 중인 서울-세종고속도로가 확정 진행 시 서울 등 수도권 중심지역으로 이동 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한편, 밸류호텔 이천’은 세계적으로 1200여 개 호텔을 거느린 세계 8대 호텔기업 ‘밴티지 그룹’의 ‘밸류호텔’ 브랜드이며, 밸류호텔 코리아 운영법인 알라코리아의 선진 선진운영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에 체계적인 운영노하우를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형 호텔은 호텔의 브랜드, 운영업체에 따라 수익률에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이 크다. 실제로 ‘밸류호텔’ 브랜드는 부산을 비롯해 강릉, 세종, 수원 등 전국 지역에 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국내 ‘밸류호텔’ 운영을 맡은 ㈜알라코리아는 미국호텔협회에 등록된 국내 유일의 호텔 교육 회사로 마케팅 지원서비스, 교육서비스, 호텔경영컨설팅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국내 호텔 개발 및 운영과 수익관리 지원, 호텔 위탁경영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부대시설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밸류호텔 이천’의 옥상에 조성되는 하늘 정원에서 안흥유원지와 이천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비즈니스를 위한 고급 로비, 세계적 수준의 스파&마사지 시설, 컨퍼런스룸, 조식 뷔페 라운지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 ‘밸류호텔 이천’은 합리적인 분양가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7년간 8% 수익보장(2년 확정, 3~7년 가동률 65%시)을 해주고 있다. 렌탈쉽 혜택을 통해 매년 10박 무료숙박 이용(밸류호텔 이천, 밸류호텔 강릉), 부대시설 이용 및 할인, 조식제공, 밸류호텔 멤버쉽 발급, 국내 밸류호텔(8개 예정) 50%할인 등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계약자들의 만족도를 더한다.
호텔 규모는 지하3층 ~ 지상20층이다. 경기 이천시 중리동에 들어서는 호텔은 A~D타입, 총 270실로 구성되며 ㈜더유플러스가 시행하고 SC제일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이런 ‘밸류호텔 이천’은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를 진행하고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해있다. 모델하우스 오픈은 9월 7일이며, 오픈 4일간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고, 방문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된다.
기사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