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최근 오피스텔, 상가의 공급과잉으로 수익성이 흔들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새로운 투자처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투자자들의 발길을 돌린 그 투자처는 바로 자동차 매매단지이다.


자동차 매매단지는 입주자들은 많지만 매매단지가 많지 않아 안정적이고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몇몇 자동차 매매단지 중 단지 자동차 매매 용도만이 아닌 근린생활 시설까지 함께 지어지는 단지도 있다. 이 단지들은 지역 내 한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많은 지역 주민수요까지 이끌 수 있어 타 업종의 입주자들 또한 경쟁이 치열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 자동차 매매단지의 분양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으로 이른 시기에 마감하곤 한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는 분양을 시작하자 마자 이미 입주자들이 100% 입점이 확정되면서 투자자들이 몰려 분양률이 매우 높았으며, 현재 물량이 많이 남지 않아 경쟁이 더 치열한 상황이다. 특히, 이 단지는 중고차 매매단지와는 다르게 자동차 매매뿐 아니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함께 갖추고 있어 이 여가공간에 투자하는 투자자들 또한 많아 투자율이 매우 높은 것.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다른 단지와는 차별화된 하나의 문화공간을 갖췄다라는 것이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다”며, “문화공간으로써 지역 수요들이 매우 많아 자동차 매매 뿐만 아니라 여가적인 부분의 투자에도 많은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며, 현재 분양 물량이 많이 남지 않아 투자를 고민 중이시라면 빠르게 움직이셔야 한다”고 전했다.


성공적인 분양을 달려가고 있는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는 이러한 결과에는 다 이유가 있다. 이 단지는 많은 장점으로 투자자들을 움직였다.


먼저 이 단지는 마두역, 백마역, 대곡역 등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에 인접해 있어 입지가 매우 훌륭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초대형 쇼핑몰과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유리한 교통 환경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그에 따른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중고자동차 매매상사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하는 대단지 상업시설이라는 점이다. 일산오토갤러리는 축구장 6개 크기인 최대 규모의 상가 내에서 차량 판매와 구입, 이전 등록, 튜닝, 차량정비, 보험, 액세서리 판매 등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식당, 카페,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등의 여가 공간이 단지 내에 함께 위치해 수요자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임대 및 분양 문의는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 홍보관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