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저금리기조가 이어지며 은행이자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들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대다수의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접근하기 쉬운 수익형 부동산을 선택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 1~2인 가구 급증이라는 시대적 현상의 수혜효과를 누리는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일반적인 수익형부동산 대비 오피스텔은 투자금액이 높지 않은 편이고, 안정된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족스러운 투자처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지만, 우후죽순 늘어나는 오피스텔 공급으로 투자자들은 옥석을 가리는 현명한 지혜를 갖춰야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오피스텔 투자 시 지리적 입지조건과 그에 따른 배후수요 확보는 물론 단지규모와 분양가 등 차별화된 전략이 가능한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입지와 환경의 조건에 따라 임대수익률도 큰 폭으로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오피스텔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많은 이들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역세권을 성공적인 투자입지라고 한다. 이유는 역세권 오피스텔들은 시세가 견고하게 유지될 뿐 아니라 상승세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우수한 교통망을 확보해 역세권프리미엄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 가능하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일대에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해 훈풍이 불고 있다. 다양한 프리미엄을 확보하고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도보 3분거리에 자리한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0층으로 9타입 총 221세대로 구성되며, 젊은 수요층들이 선호하는 1룸 및 1.5룸, 2.5룸을 선보인다.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설계해 호평 받고 있으며, 전 세대 100% 자주식 주차장 시설 및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각종 수납공간 등을 제공한다.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월곶역 일대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추진되고 있어 기대감이 높다. 향후 개발에 따른 시세차익 등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분양시작과 동시에 훈풍이 불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 인근에는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과 월곶농축산물유통센터, 월곶문화센터 등이 대표적인 인프라가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쇼핑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춰 삶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주변에는 약 7만평 규모로 개발되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고,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되면 월곶역에서 여의도 및 판교까지 30분 내 이동 가능해진다. 더불어 강남, 분당과의 연계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다양한 개발호재와 대규모 교통 환경 개선을 토대로 월곶역 프리미엄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평가되는 수인선 월곶역 초역세권 오피스텔은 직주근접 오피스텔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변에는 배곧신도시, 남동, 반월, 시화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있다. 뛰어난 입지적 장점과 함께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월곶역도시개발사업을 통해 한층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인근 타 오피스텔 대비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평가 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