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최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내 집 마련의 대안 책으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나날이 높아지는 내 집 마련의 문턱 그리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까지 강화되는 가운데 실수요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일반 아파트 대비 가성비가 높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다. 일반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분양혜택이 제공되는 수도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중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를 선점한 곳의 인기는 상당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돼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며, 각종 비용 절감을 통해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불리고 있지만 일부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경우 토지매입이 원활하지 않는 등 사업 장기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금융 비용이나 리스크 등을 조합원이 떠 않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주택조합을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토지매입과 사업추진 현황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런 가운데 지난 2017년 6.3부동산 대책 이후 모집공고(2018년 4월 12일)가 난 수도권 1호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도 유명한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가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월 모집승인을 받은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 고급형 테라스하우스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는 100% 토지 매입을 완료하며 합리적인 가격경쟁력 및 안정성을 두루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평가되고 있다.


원활한 사업이 추진은 물론 위험부담 없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명성이 자자한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는 도시형 친환경단지로 다양한 프리미엄까지 확보해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단지는 고급형 테라스하우스로써 정원처럼 거닐 수 있는 두물머리, 세미원, 생태환경공원 등 대한민국 대표 힐링 관광 자연생태에 둘러싸여 있다. 이에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불리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실제 전 세대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시켰고, 동간 거리를 21.8㎡로 넓게 광폭 배치한 점을 눈 여겨 봐야 한다. 여기에 세대 사이 측벽 설치 등의 적용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전 세대에 제공되는 넓은 테라스(일부 제외)와 서비스 면적 제공을 통해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중점을 둔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8층, 8개동, 총 218세대로 건립 예정이다. 전 세대의 전용면적은 78~84㎡며, 복층형인 1~2층은 독립된 넓은 정원이 제공되는 고급 단독주택형이다.


차별화된 중소형 단지로 최상층은 옥탑이 제공되는 고급 펜트하우스 복층형으로 선보이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된다.


오는 2020년 상반기 입주 예정 ‘두물 더 펠리체 테라스’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29-7일원에 조성된다. 특히 고급형 대단지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게스트룸, 키즈팍, 키즈놀이카페, 키즈북카페, 피트니스, G/X, 사우나시설, 스크린골프, 게이트볼, 시니어센터, 비즈니스룸, 입주자카페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도 예상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세대별 전용창고가 제공되는 하이클래스 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단지의 인기 요인이다. 경의중앙선 양수역이 1km대에 위치한 단지는 서울 특급 생활권으로 불릴 만큼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주요도로는 6번국도, 45번국도 춘천고속도로 등이 있어 잠실, 강남으로 30분대, 하남 10분대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2020년 개통 예정인 양평~송파 간 고속도로로 인해 양평에서 송파까지 약 2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상위 명문 학군인 양서고를 비롯해 인근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수초, 양수중, 양수유치원 등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옆으로 건립 중인 에코힐링센터와 양서문화체육공원, 양수리전통시장, 10분거리에 스타필드 하남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6월 15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 581-6번지에 위치한다. 발코니 확장비 무료 제공,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