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타는 아파트

[스포츠서울 유인근 선임기자]승마는 신체의 평형성과 유연성을 길러 올바른 신체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이며 동물과 교감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까지 갖게 함은 물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다이어트에까지 탁월한 효과가 있는 등 각종 스포츠의 장점을 두루 갖춘 이상적인 운동이다. 온종일 책상 앞에서 공부하고 스마트폰에 빠져있느라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자세까지 흐트러져 균형적인 신체발달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많은 요즘 현실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주변에서 손쉽게 승마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직접 국민들 속으로 뛰어들겠다”는 선언 아래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나섰다.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 사업’은 국민의 초근접거리에서 마문화를 보급하고 가족생활에 활력을 주는 새로운 가치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에서 말을 가지고 직접 아파트로 찾아가 주민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대상 아파트를 선정하고 승마용 말과 승마장구 및 안전장비 그리고 보험 가입까지 완료하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찾아가는 것이다.

지난 주 첫 번째 대상 김해시 장유동에 위치한 모아미래도아파트에서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가 열렸다. 렛츠런파크는 주민 승마를 위해 아침 일찍부터 승용마들의 수송 작전을 펼쳤고 승마 외 아이들에게 말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는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주기 위한 ‘오감체험존’, 시뮬레이션 승마기에 올라 난이도에 따라 마음껏 승마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승마 시뮬레이터존’ 등도 운영했다. 이날 가족과 함께 승마체험에 참여한 아파트 주민은 “아파트 단지에서 아이들에게 말을 태워줄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도 못했는데 좋은 추억을 선물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장을 찾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형석 본부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렛츠런파크가 할 일이 너무도 많은 것 같다. 지역사회 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국민성원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