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타는 아파트 놀이터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

[스포츠서울 유인근 선임기자]렛츠런파크 부경은 국민 생활 속 승마 문화 침투를 목표로 ‘유소년 승마단’, ‘지역 주민 승마체험’ 등을 진행하며 승마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지난 7월 성황리에 마쳤던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 역시 그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직접 국민 속으로 뛰어들겠다’고 선언한 렛츠런파크는 말을 가지고 직접 아파트로 찾아가 주민에게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위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대상 아파트를 선정하고 전문 승용마와 각종 안전장비를 갖췄다. 안전을 위한 보험 가입, 응급 구조 요원 배치 등 주민들의 안전에도 크게 신경썼다.

1차 프로그램은 지난 7월 14일 김해시 장유동에 위치한 M아파트에서 진행됐다. 아파트 단지 내에 말이 걸어 다니는 진귀하고 낯선 풍경에 폭염 속에서도 많은 주민들이 환호했다. 직접 말을 타며 승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승마체험존’은 물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아이들이 말을 만져보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오감체험존’, 시뮬레이션 승마기에 올라 난이도를 조절하며 승마를 체험하는 ‘승마 시뮬레이터존’, ‘귀족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마차체험, 꽃으로 장식한 마차에 올라 가족사진을 찍는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렛츠런파크 부경은 오는 9월부터 11월초 까지 ‘말타는 아파트 놀이터’를 2회 추가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부산경남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 중 승마체험 등 행사진행에 필요한 최소 공간만 확보된다면 어디든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에코백, 렛츠런파크 부경 입장권, 승마 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 역시 제공된다. 선선한 가을날 우리 아파트가 작은 승마 공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승마를 원하는 아파트는 렛츠런파크 부경 경주자원관리부(051-901-7424)에 문의·신청할 수 있다.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