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최근 언론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를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정부의 집값 안정을 위해 강력한 규제 정책으로 주택 부문의 시장은 최근 위축이 되고 있지만 상가 등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투자 상품은 여전히 재테크 수단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여 부동산 투자에 대한 연령대도 최근 많이 낮아지고 있다. 2018년 7월 기준 국세청이 발표한 부동산 임대사업자 수 현황을 보면 50대가 여전히 그 비중이 높지만 증가율에 있어서는 30~40세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증가율에 있어서는 30세 미만의 증가율이 가장 높지만 비 경제 활동 가능성이 높은 20대는 주로 증여나 상속에 투자가 높은 반면 30~40세대는 자신들이 보유한 자산으로 투자하는 비중이 높으므로 순수 부동산 투자 연령대는 이제 3040세대가 대세라고 할 수 있다.


과거 5060세대가 여유자금으로 내 집 마련과 투자처를 찾는 경향이 높았다면 최근의 3040세대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여유 자금으로 대규모 투자나 수익을 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보다는 소액으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이 가능한 제2의 월급 통장으로서의 효율적인 투자처를 찾는 경향이 강하다.


이런 부동산의 투자 열기가 상업용 부동산 특히 상가로 몰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이다. 이와 같은 부동산 상품인 오피스텔에 비해 상가는 준 주거용 공간으로 이용되는 오피스텔에 비해 계약 기간도 길어 공실 관리가 편리하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모든 상가가 다 그런 것은 아니니 옥석 가리기는 필수이다.


상가 투자의 불변의 원칙 중 하나는 바로 안정적인 고정 수요와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냐는 것이다. 이런 안정적인 고정 수요와 풍부한 배후 수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단지 내 상가이다. 흔히 단지 내 상가는 근린상가에 비해 수익률과 투자 가치가 낮다는 선입견이 있으나 모든 단지 내 상가가 다 그런 것은 아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 상가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대단지 아파트 타운은 지역 주택 시장에서 가격을 리딩하는 곳으로서 단지가 오롯이 한 개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촌이 형성되어 있다는 금상첨화 인 것이다. 이렇게 단지 내 상가이면서 주변 지역의 상권까지 노출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하여 근린 상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상가라면 가장 확실한 블루칩 투자 상가라고 할 수 있다.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1,620세대 대단지 아파트 타운을 독점적으로 품은 단지 내 상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남양주 두산위브 센트리움은 단지 주변으로 2천여세대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하나의 아파트 촌을 형성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갖춘 수요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다. 1천6백여 단지 세대를 고정 고객으로 공실의 위험은 낮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2천여세대의 풍부한 유동 인구 수요까지 더해 하루 24시간, 주 7일간, 주말-주중 구분이 없이 사람들로 붐비는 상권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6차선 대로변에 위치하여 이동간 시선 집중이 유리하고 출입구가 손쉬운 고객 접근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상권 활성화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공실의 리스크를 낮춰 자산 가치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대단지 주거단지를 배후에 품은 단지 내 상가로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업종 구성으로 든든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상권, 건물의 가치를 대표하는 ‘스세권, 맥세권’처럼 성공 상가의 핵심 요소로서의 ‘키 테넌트’ 유치가 중요한데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주거 상권의 핵심 요소인 ‘GS슈퍼’ 입점이 확정되어 있어 생활 소비 고객의 집객력을 극대화하였다. 높은 전용률로 신축 상가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더 넓고 효율적인 실 공간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최대 5m의 천정고를 확보하여 복층 사용(일부 호실)을 통해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 특화 설계를 통해 타 상가와는 구별되는 여유와 품격을 누릴 수 있는 상가이다.


1,620세대의 입주민 고정 수요에 주변 2천여세대 배후 수요까지 모두 다 한 곳에 담을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단지 내 상가. 성공 투자의 지름길로 이끄는 富테크 상가로서 손색없는 전적으로 믿을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상품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구리역 인창초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3월 7일(목) 상가 공개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