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2126468
가을을 맞은 독일에선 맥주축제가 열린다. 옥토버페스트는 맥주축제의 대명사다.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옥토버페스트만 있는 줄 알았지?’ 독일관광청 맥주축제 ‘칸슈타터 바젠’ 소개

독일관광청은 가을 대표축제이자, 세계적 맥주 축제 2곳을 소개한다.

뮌헨 옥토버페스트와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맥주 축제 슈투트가르트의 칸슈타터 바젠이다. 칸슈타터 바젠은 그냥 인기있는 옥토버페스트를 흉내낸 것이 아니다. 무려 173년 역사를 자랑한다.

먼저 옥토버페스트, 바이에른 주 뮌헨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를 즐기기 위해 매년 약 700만 명의 현지인과 내외국인 관광객이 모여든다.

924908474
21일 열리는 옥토버페스트

200년 전통 옥토버페스트는 세계 최대 맥주 축제로 엄청난 양의 음식과 맥주를 소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뮌헨 시장이 첫 맥주 통을 두드리고 “오차프트 이스”라고 외치면서 공식적으로 개막한다.

지난 15일 이후 첫 토요일 오전에 시작되는데 올해는 9월 21일부터 10월6일까지 열린다. 축포 12발을 발사하면 맥주 텐트의 바에서는 본격적으로 맥주를 판매한다. 맥주 회사들의 텐트는 1만 석 이상 가득 차고 놀이기구와 신나는 음악은 멈추지 않는다. 전통 의상 딘들과 레더호제를 챙겨입고 1리터 맥주잔 ‘마쓰’를 손들고 즐길 수 있다.

슈투트가르트_칸슈타터 바젠 4
옥토버페스트만 있는게 아니다. 슈투트가르트에는 칸슈타터 바젠이 있다. 무려 173년 역사다.

슈투트가르트의 칸슈타터 바젠은 바덴 뷔르템베르크 주의 최대 규모 축제이자 옥토버페스트 다음으로 큰 맥주 축제이다. 이달 2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슈투트가르트 넥카공원의 바젠광장에서 열린다.

축제는 슈바벤 지역의 정감과 분위기가 더해져 더욱 전통적인 것이 특징이다.

슈투트가르트_칸슈타터 바젠 4
슈투트가르트 칸슈타터 바젠

슈투트가르트 시장이 전통 맥주 통을 열면서 172회 칸슈타터 전통 축제를 시작한다. 슈바벤 지역 양조장과 상인들은 텐트와 가판대에서 맥주뿐만 아니라 와인과 슈바벤 전통 음식을 제공한다.

슈투트가르트_칸슈타터 바젠 4
슈투트가르트 칸슈타터 바젠

축제 기간 중 수요일에는 패밀리 데이로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와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가족 모두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전통 의상을 입은 사람들, 양조장 마차, 역사가 깃든 자동차와 음악 밴드들의 웅장한 퍼레이드와 마지막 날 밤의 음악 불꽃 쇼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추천